2019년 2월 6일 수요일

한국유심 교체 후 휴대폰에 통화, 문자만 사용 할 수 있고 LTE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을 때 (3G 상태) 해결 방법


한국
유심으로 교체한 , 나타날 수 있는 트러블 현상 중 하나입니다. 

통화와 문자는 되는데 3G 상태에서 LTE Data 사용할 없으면?? 
- 이런 경우가 발생하면
  •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고 있으면 KT APN 설정해 주시고
  •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으면  LTE Mode ON 상태를 먼저 확인한 후, 프로화일(Profile) 삭제를 아래의 안내에 따라 해주세요.

안드로이드폰인 경우,

  • 휴대폰 메뉴 화면에서  설정 앱을 선택해 주세요.
  • 연결(More Network)” 선택하고
  • 모바일 네트워크를 선택하고 모바일 데이터 모드를 켜고, Access Point Names 선택해 주세요.
  • APN 설정 화면에서  KT 설정하고 우측 상단에 APN (‘+’) 추가를  누르고
  • Access Point 화면에서 다음과 같이 KT APN 설정값을  넣어 주세요.
  1. Name    :  KT             
  2. APN      :  lte.ktfwing.com      (이때 첫글자 l 은 L의 소문자 입니다.)       
  3. MMSC  :  http : //mmsc.ktfwing.com:9082             
  4. MCC     :  450                 
  5. MNC     :  08
  • 6.  적용 버튼을 누르고 KT LTE 연결상태를 확인
  • 7.  바로 사용합니다. (휴대폰 전원 2 ~ 3 껐다가 )
  • 상세 보기 >>> 여기 누르세요

아이폰의 경우, 

LTE VoLTE 온(On) 상태를 확인 (iOS 버전 13 이상) 하기 :
프로파일을 삭제하기 전 다음과 같이 " LTE VoLTE On"이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설정앱에서 '셀룰러'를 선택하고
  •  ' 셀룰러 데이터' 옵션을 선택하고
  • 아래와 같이 'Voice & Data"을 "LTE VoLTE On' 을 선택해 주세요.

상기 설정이 잘 되어 있는데도 LTE 접속이 안되면 다음과 같이 프로화일을 삭제해주세요.
프로파일 삭제 하기 : 
  • 설정 앱에서 ‘일반’을 선택하고
  • VPN 아래에 있는 프로화일 선택해 주세요.
  • ’ APN 통신사 설정’을 선택하고
  • ‘More Details’ 아래 프로화일 삭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상세 보기 >>> 여기를 누르세요.
✽프로파일 삭제 항목이 없는 경우엔, 2~3번 재부팅해 보세요.

한국방문은 한국심카드 네오코심과 함께 neokosim.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