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6일 수요일

한국방문한 해외한인 및 외국인 친구분들, 한국유심을 꽂았을 때 휴대폰 화면에 "No SIM Card" 라고 뜨면서 작동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오늘은 드물게 나타나는 트러블 현상 중의 하나로 휴대폰 화면에 " NO SIM Card"  라고 메시지가 뜨면서 휴대폰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 대해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한국 유심을 교체했을  휴대폰 화면 왼쪽상단에 “No SIM Card” 라고 메시지가  뜨면???


이 메시지가 휴대 전화에 표시되면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인한 것이 아닌지 확인해 봅니다.
1. 심카드를 올바르게 교체 했습니까?
2. 휴대 전화가 지원하는 네트워크가 4G Lte Bands 대역이 맞습니까?
3. 심카드가 손상되었거나 결함이 있습니까?
4. 기타 등등.

1. 심카드를 바르게 교체했는지 확인하는 의미에서 꺼내어 다시 한 번 끼워 봅니다.

2. KT 네트워크는 4G LTE 주파수를 다음과 같이 지원합니다 :
- 4G 대역 : Band1 (2100MHz), Band3 (1800MHz), Band8 (900MHz)
- 3G 대역 : HSDPA 2100MHz / HSDPA +
- TD-SCDMA, TD-LTE 대역 지원 안됨
 나의 핸드폰 네트워크 밴드는 gsmarena.com 에 접속 후 search란에 핸드폰명을 넣고 NETWORK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심카드의 손상여부를 확인해 보려면 아래의 방법대로 합니다.
- 먼저, 설정에서 다음을 확인합니다.
다른 휴대폰에 꽂아 작동이 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 그래도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지 않으면  유심 불량일 수 있습니다.

  * 설정앱에서 확인하기 
  1. 유심 핀으로 유심 트레이를 열고
  2. 유심 카드를 다시 꺼집어 내고 (위치 확인) 
  3. 유심 카드를 다시 집어 넣고 유심 트레이를 닫아 주세요.
  4. LTE 데이터 모드 “ON” 설정을 확인합니다
  5. 아이폰       :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
  6. 안드로이드폰 설정  > 모바일 데이터 > 데이터 네트워크
  7. 작동하지 않으면 유심을 뽑아서 다른 휴대폰에 꽂아 작동이 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8. 계속 작동이 안되면 유심 불량이므로 새로운 유심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