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ne is locked |
안녕하세요.
입국 후 한국eSIM을 사용하려다 폰이 락 걸려서 해결이 되지 않아 낭패를 본 고객 사례입니다.
이는 eSIM
및 기존 플라스틱 유심에도 공통으로 해당됩니다.
입국계획이 있는 분은 꼭 한 번 읽어주세요!
사례>
미국에 거주하고 계시는 고객님으로 온라인으로 eSIM 을 구매했어요.
입국하여 사용하려고 하니 휴대폰의 화면에 다음과 같은 현상으로 eSIM 이 인식되지 않았어요.
이는 휴대폰이 락 걸려 있을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최근에 Verizon
을 통해 폰을 새로이 구매하고, 입국을 했어요.
고객님이 락폰임을 인지하고 이용중인 미국
통신사를 통해 락해제에 대한 여부를 문의하였으나 해결이 불가한 경우였습니다.
Verizon을 통해 새로이 폰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첫 60일간 락(The 60-day device lock)을 설정하는 정책이 있습니다.
이는 기기 관련, 신원도용 및 사기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며 Verizon 고객이
구매 또는 활성화(Purchase or Activation) 후 약
2개월 동안 다른 이동통신사의 네트워크에서 새 장치를 사용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60일 후에 장치가 완전히 지불되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자동으로 전화 잠금을 해제합니다.
미국의 대형 이동통신사들도 비슷한 정책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3개
국영 이동통신사인 T-Mobile, AT&T 및 Sprint는
모두 구매 후 일정 기간 동안 전화기를 잠금 상태로 유지하며 잠금을 해제하려면 기기를 전액 지불해야 합니다.
일부 정책은 선불 및 후불 고객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 T-Mobile은 잠금을 해제하기 위해 최소 40일 동안 활성 상태여야
하며
* AT&T 후불 고객은 60일 동안 활성 서비스가 필요하고
* Sprint는 최소 50일 동안 활성 상태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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