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1일 금요일

한국방문은 한국유심과 함께, 휴대폰락에 대한 안내, 락폰의 현상, 해결방법,휴대폰락


한국 여행을 위해 준비 중이신가요?

해외에서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안드로이드폰에 한국 선불유심을 교체했을 (Locked) 걸려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요.


언락(Unlocked) 폰이 뭔가요?
한국방문시, 한국유심칩을 교체했을 때 휴대폰이 언락 상태라야 사용하시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사용중이던 심카드외에 다른 종류의 카드를 넣었을 때,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휴대폰이 언락(unlocked) 폰입니다

내 휴대폰이 언락폰(Unlocked phone)인지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1. 현재 한국외 해외 체류국에서 개통하신 휴대폰의 경우

1-1. 가족 또는 지인의 유심을 본인 휴대폰에 꽂아서 작동되면 언락폰이고 작동되지 않으면 락폰입니다.

미국의 경우, 미국내에서는 언락이나 해외이용시 필요한 country locked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용중인 통신사에 country unlocked 인지를 확인하세요.

1-2. 사용중인 통신사의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하실 있습니다.

* (Locked) 폰이면 현지 통신사에 의해 잠겨있는 상태이므로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해지신청(country unlocked) 하세요.

* 외국통신사의 경우, 한국처럼 신속하게 처리되지 않는 염두에 두시고, 한국 입국전에 미리 신청,조치하고 오세요~~.


2. 한국에서 개통한 휴대폰의 경우 언락상태 관련 안내입니다.

국내에서 사용하시기 "공기계 상태" 확인해 주세요.

공기계 상태 정상적으로 해지되어 할부 또는 미납이 없어 바로 사용 가능한 휴대폰입니다.


락이 걸린 휴대폰 한국선불유심으로 교체했을 때 화면에 나오는 메시지 
1.  아이폰인 경우에는 “SIM 유효하지 않음”이라고 뜹니다.  

"현재 네트워크 연결 서버에서 지정한 네트워크 연결정책에 따르면 iPhone 현재 설치된 SIM 카드의 이동통신사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지원되는 이동통신사의 SIM 카드를 넣거나 이동통신사에 iPhone 잠금을 해제하도록 요청하십시오. 자세한 정보는 Apple 문의하십시오"  

 "SIM not supported" or "SIM not valid" 
The SIM card that you currently have installed in this iPhone is from a service provider that is not supported under the activation policy that is currency assigned by the activation server. This is not a hardware issue with the iPhone. Please insert another SIM card from a supported service provider or request that this iPhone be unlocked by your service provider. Please contact Apple for more information.라고 안내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락(Locked Phone) 걸린 폰의 화면 사례

2. 안드로이드폰의 락경우에는 폰의 사양에 따라 다음과 같이 여러형태로 보여집니다.

- "사업자변경, 죄송합니다. 다른 사업자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 디바이스를 개통할 없습니다."

>> 미국 통신사 Verizon

-“SIM 카드 네크워크 잠금해제 - PIN" 번호 등록하라고 뜹니다.

-" SIM 카드가 바르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잠금 설정된 SIM 카드를 삽입했습니다." 라고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락(Locked phone) 걸린 폰 화면


한국에 도착해서 이런 메시지가 뜨면 대략 난감합니다.  미리 확인해 주세요 ~~~

한국방문은 한국 심카드로 NeoKOSIM 네오코심










댓글 없음:

댓글 쓰기